광.전.지. CTL.kr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방송통신대는 방송대학TV가 세계적인 석학의 명강의를 비롯한 역사와 기행 등 글로벌 특집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28일 첫 방송인 ‘지구촌 시장기행’은 매주 수요일 오전10시와 오후8시에 방송된다. 스페인과 프랑스 등 유럽 각국의 시장을 찾아 그 나라의 문화와 먹거리를 탐방하는 이 프로그램은 프랑스와 이탈리아, 스페인이 공동제작했다. 미국에서 베스트 해외프로그램상을 수상한 바 있다.

29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2시와 11시30분에 방송되는 ‘특집 다큐먼터리, 문명’은 고대문명을 주제로 고대 과학과 기술을 조명한다. 현대 기술로도 재현하기 힘든 이집트의 피라미드를 비롯해 영국 스톤헨지 등을 통해 과거의 놀라운 기술을 다룬다. 

‘정의란 무엇인가?’ 저자 마이클 샌델 교수의 강의도 방송대학TV를 통해 만날 수 있다. 내달1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10시와 오후8시에 방송 예정인 ‘JUSTICE'는 이분법적으로 나눌 수 없는 도덕적 문제에 대한 분석을 제시, 끊임없는 질문을 통해 정의와 자유 평등 등 고차원적인 철학적 개념을 대중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풀이한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리타스알파 글 읽기

☞ http://www.veritas-a.com/news/articleView.html?idxno=87029



방송대학TV 채널

우리 한국방송통신대학이 운영하는 방송대학TV는 디지털 위성방송의 경우 전국이 동일한 번호에서 서비스되고, 지역케이블의 경우는 아래를 참조하되 지역마다 조금씩 다르다. 



OUN 홈페이지 ==> ☞ http://oun.knou.ac.kr/index.jsp




Comment +0